정치
진보당 전남 총선후보들, 대통령 공개사과 촉구
진보당 전남 총선후보자들이 18일 진보당 강성희 국회의원을 대통령 경호처에서 입을 틀어막고 폭력적으로 끌어낸 것과 관련하여 기자회견을 갖고 윤석열 대통령 사과와 대통령 경호처 책임자 엄벌을 촉구했다,진보당 순천 갑 총선후보이자 진보당 전남도당 위원장인 이성수 위원장은 “윤석열 대통령은 헌법기관이자 국민의 대표인 국회의원을 폭력적으로 제압한 것을 공개적으로 사과하고 경호실모든 책임자는즉각 엄벌에 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바로 시행하지 않을시 모든 국민이 함께 일어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와함께 ”4.10총선에서 야권 총..
목포투데이 기자 / 2024년 01월 31일
민주, 총선 후보 공모 마감 공천심사 본격화
더불어민주당이 제22대 총선 후보 공모를 마감하면서 민주당 텃밭인 광주·전남지역 공천 작업이 본격화된다.21일 민주당에 따르면 전략지역구 17곳을 제외한 전국 236곳의 공천 신청 접수를 지난 20일 마감하고 다음달 초순이나 중순 중 컷오프 대상을 확정한 뒤 경선을 실시할 예정이다.민주당 지역구 후보자 마감 결과, 광주 7개 지역구에 31명(서구을 3명 포함), 전남 10개 지역구에 39명이 예비후보로 등록했다.후보자 접수를 마감한 민주당은 본격적인 공천 작업에 착수할 전망이다. 민주당 공천 룰은 △현역 하위권 10% 이하 경..
목포투데이 기자 / 2024년 01월 31일
박지원 “이낙연, 이왕 나간 것 성공해라”
박지원 전 국정원장이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하고 제3세력을 결집하고 있는 이낙연 전 총재의 탈당에 대해 공개적으로 “그렇게 말리고 비판하고 탈당 못할 거라고 했는데... 이왕 나간 거 협력의 길을 찾아 돌아와 통합을 하고 정권교체 협력하자”는 취지로 추후 정치구도를 밝혔다.박 전 원장은 지난 14일 일요일, 일요신문이 새롭게 선보인 유튜브 채널 ‘박지원의 시사 꼬치’에서 박성태 앵커의 질문에 “이낙연 탈당 못할 거라 했는데, 틀려 정치 10단이 못된다.”고 했다.또 “낙준연대(이낙연 이준석 연대), 수혜자는 결국 이..
목포투데이 기자 / 2024년 01월 30일
민주당 재도전 후보 / 취재기자가 본 총선 후보 장단점 / 김원이
최근 중앙당 공직선거후보자검증위원회 검증을 통과한 김원이 의원은 지난 12일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재선 도선에 나섰다.김원이 예비후보는 출마선언에서 밝혔듯이 “오직 목포, 오직 민생만 생각하겠다. 힘 있는 재선 의원이 되어 중단 없는 목포발전을 이루겠다”고 강조했다.이어 “지난 4년은 목포의대 유치를 위한 투쟁의 시간인 동시에 해상풍력 배후단지 추진,목포역 대개조 490억 원 예산 확보, 한국섬진흥원 유치, 전남형 트램 및 대불산단대교 건설 추진 등 목포발전을 위한 시간이었다”고 회고했다.김 예비후보는 “그동안..
목포투데이 기자 / 2024년 01월 30일
취재기자가 본 총선 후보 장단점 / 이윤석
“목포 광역시대를 열겠다”는 출마 기자회견 때의 핵심 슬로건의 후보로 중량감이 있다. 도의원 3선, 국회의원 재선의 힘으로, 대학교 총장의 경륜이 있다. 목포공고를 졸업하고 정치학 박사를 취득하는 등 시각이 넓고 깊이 있다. 제5,6,7대 무안을 지역구로 전남도 의회 의원, 제7대 전남도의회 의장을 지내, 광역 단위 정책 조정 경험이 풍부하다.이 예비후보의 국회의원 당선 경험은 경이롭다고 한다.어떤 후보든 DJ 깃발만 꼽으면 묻지마 투표로 당선된다는 전남에서 제18대 총선때 김대중 아들 김홍업을 상대로 무소속..
목포투데이 기자 / 2024년 01월 30일
민주당 재도전 후보 / 취재기자가 본 총선 후보 장단점 / 배종호
1
목포투데이 기자 / 2024년 01월 30일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 후보에 듣는다 / 문 용 진
▲후보님이 내세우는 총선 슬로건과 그 이유는?= 이제 목포가 달라집니다’라는 캐치플레이즈를 내걸고 시민께 목포의 변화에 동참해 주실 것을 호소하고 있습니다.수도권과 지방의 양극화, 지역간의 격차 확대 등의 문제로 인구 감소, 출산율 감소, 청년감소 등 소멸위기봉착이란 현실에 처했습니다.개항 127년 지난해 말 인구 약 21만 4000명으로 쇠퇴한 목포. again 1897년을 주창하며, 저 스스로 제2DJ를 자처하며 실천 정신을 계승해 목포의 변화를 시작하겠습니다.▲목포지역 국회의원으로 첫 출마한 신선한 얼굴..
목포투데이 기자 / 2024년 01월 30일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 후보에 듣는다 / 최 일 곤
=「대통령의 일꾼에서 목포의 일꾼으로」가 저의 총선 대표 슬로건입니다. 저의 별명이 “청와대의 문제해결사”입니다. 남북정상회담, 한일무역분쟁, 강원도 산불, 밀양 세종병원 화재사건,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사건 그리고 헝가리 다뉴브강 유람선 침몰사건 등 국가적 위기나 중대사가 발생하면 언제나 현장에 투입되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문제를 해결해 내는 능력과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그렇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지금 목포는 심각한 문제에 봉착해 있습니다. 목포를 중심으로 한 전남 서남권은 동남권에 비해 GR..
목포투데이 기자 / 2024년 01월 30일
총선후보들 공약 정책싸움 불 붙었다
집권 여당 국민의 힘 한동훈 위원장이 지역맞춤형 공약을 잇따라 내놓자 목포에서 국민의 힘 후보로 출마하는 윤선웅 위원장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디."저는, 우리 당은 광주에서 호남에서 정말 당선되고 싶습니다."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취임 후 처음으로 4일 호남(광주)을 방문한 자리에서 한 말이다. 그것도 '솔직히 말씀드리면'이라고 토를 달고 한 말이다. 그만큼 절박하다는 뜻이다. 다시 그의 말이 이어졌다."그렇게(호남 당선)만 된다면 우리..
목포투데이 기자 / 2024년 01월 30일
문용진 예비후보, 서남권 대통합 선언, 제2 DJ 계승 선언, 주민주도 대역사 시작
문용진 예비후보는 제2 DJ계승자를 자처하며 ‘서남권 대통합’을 선언했다.지난 6일 김대중 대통령 탄생 100주년을 앞두고, 지방소멸, 장기 경기 침제 등 지역 난제를 해결할 수 있는 대변화를 이끌겠다는 내용이다.문 예비후보는 ‘무안반도를 비롯해 서남권 대통합을 이루는 역사를 시작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문 예비후보는 “목포항이 서남권의 수산물 중심지의 왕성한 역할을 하면서 목포경제를 견인했던 시기는 목포개항 1897년으로, 개항 127년을 맞는 이시기에 ‘지역민의 옛 영광과 자긍심을 회복하고 서로 상생하며 잘살자’는 의미..
목포투데이 기자 / 2024년 01월 30일
2/730
포토갤러리
이윤석 국회의원 후보 삼학도서 “삼학도..
이윤석 국회의원 후보 “삼학도는 보존..
김원이 “목포의대, 목포역 개조 등 추..
카테고리별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IT 기획·특집
정박사 뉴스레터 종합 정치
사회 경제 행정
문화 교육 기고
기획특집 연재물 포토뉴스
오피니언 무료기사  
제호 : 목포투데이 / 발행인 : 정태영 / 편집인 : 정태영
mail : mokpotoday1@naver.com
Tel : 061-279-5711 / Fax : 061-279-9123
TOP